제주 아침미소목장 - 아이와 함께 제주도 목장 체험 제대로 하기

목차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SNS 공유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

    오늘은 제주 아침미소 목장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제주도 살면서 많은 곳을 가보고 있지만 막상 블로그에 소개 글을 쓰려니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씩은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드리니 제주도에 오시는 분들은 꼭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추천할 곳은 문 대통님도 가보신 곳 제주 아침미소 농장입니다. 자세한 소개는 아직 필력이 부족하여하질 못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전달해드릴게요.

     

    아이들이 있다 보니 휴일에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을 많이 가고 있습니다. 아침미소목장 외에 다른 목장도 몇 군데 가보았지만 상업적으로 너무 잇속만 챙긴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요. 체험비라든지 1인 1 주문 등 제주도에서는 흔한 일이지만 애들도 받는다는 것은 좀 무리수인 거 같네요. 카페들의 경우는 대부분 1인 1 주문이니 참조하세요.

     

    매장 맞은편 전체적인 풍경

     

    제주 아침미소 농장은 친환경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대표 메뉴는 수제 요구르트, 발효치즈 아이스크림이구요. 그 외 목장우유, 여러 가지 치즈, 커피류 등이 메뉴입니다.

     

     별도의 체험비 없이 어린 송아지에게 줄 우유와 동물에게 줄 채소를 구입하면 됩니다.  그래도 미안해서 아침미소목장 운영을 잘하시라는 마음으로 요구르트와 아이스크림을 구매했습니다. 목장에서 마신다는 느낌이 들어서인지 더 시원했어요. 돈 없는 연인들이라면 그냥 사진만 찍고 가도 될 정도로 프리 했어요.

     

    매장 정면 맞은편 돌담

     

    드넓은 제두 들판에 한가로이 풀을 먹고있는 젖소들,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애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매장 정면에서 맟은편 오른쪽 풍경

     

    여기는 별로 사람들이 없는 곳이에요. 그래서 저도 패스......

     

    매장 맞은편에서 왼쪽 풍경

     

    여기는 방문객들을 위해 여러 가지 포토존이 있어 사람들이 와글와글 했습니다. 삼각대를 들고 다니는 가족들과 연인들도 많이 보이네요. 특히 가족들이 다 만족할 수 있으니 더 좋은 곳이에요. 그럼 제주 아침미소목장 포토존에 사진 찍으로 갈까요.

     

     

     

    제가 갔을 때는 햇볕도 따뜻하고 날씨도 맑아서 사진을 찍으니 파란 하늘과 초록 풀들이 밝게 잘 나왔어요. 여행지에 왔을 땐 사진이 최고인 거 아시죠. 마구마구 사진을 찍으세요. 삼각대도 있으면 가족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꼭 챙기시구요

     

     

    위 사진은 아침미소농장의 하일라이트, 우유를 줄 송아지와 채소를 먹일 동물들이 있는 곳이에요. 여기서 주의할 것이 있는데요. 절대로 풀잎을 따서 동물들에게 먹이지 마세요. 퇴장당할 수 있어요. 동물들의 건강을 생각해서 그러는 것 같기도 하구요.

     

     

    드디어 송아지 우유 먹이기를 했어요. 보검이네 옆동네 있는 송아지에게 우유를 줬는데요. 우유통에 송아지 동네가 적혀있으니 꼭 그 동네 가셔서 먹이세요. 저희가 우유를 먹인 송아지 동네 이름은 기억이 안 나네요ㅜㅜ. 다 연애인 이름으로되어 있었어요. 송아지들이 힘 있게 쭉 쭉 잘 먹더라고요. 

     

     

    그 다음은 동물들 채소 주기 체험인데요. 울타리 안에는 염소와 젖소가 있었어요. 채소 먹일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젖소의 혀가 너무 길어서 조금 징그럽고 손에 침이 묻을 수 있다는 거..... 그래도 손을 물지는 안더라고요.

     

    오늘은 제주 아침미소목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농장 체험하실 분은 한 번은 갔다 오셔도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농장에 거의 도착할 때쯤 도로가 너무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라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체험을 다하고 돌아가실 때 오셨던 길로 다시 돌아가야지 반대쪽으로 가면 큰일 납니다. 제가 반대쪽으로 잘못해서 갔는데 조상을 모시는 가족묘?가 드넓게 펼쳐 저 있고 심지어 휴대폰 내비게이션도 먹통이 되어 혼났습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제주도 오름 추천- 제주 군산오름 주차장에서 5분만에 올라가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