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휴대폰&요금제&인터넷 할인법

휴대폰 싸게 사는법-핸드폰 최저가 구매 가이드

정부지원금, 대출 세상, 어플세상 2021. 8. 8.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SNS 공유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

휴대폰 싸게 사는 법에 대해서 찾고 계시나요. 이 글은 핸드폰 최저가 구매 가이드입니다. 천천히 숙지하신다면 휴대폰 구입 시 자신만의 방법으로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루트가 생깁니다. 구매 시 필요한 정보와 싸게 파는 곳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읽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이론 가이드

 

성능과 가격 확인 및 결정하기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가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휴대폰의 가격과 정보를 알아보는 일입니다. 애플 아이폰, 삼성 갤럭시폰이 가장 인기가 있고 각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의 사양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값 중에 저장용량(128GB, 256GB, 512GB)에 따라 가격이 30~4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며 사진을 많이 찍거나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시는 분은 용량이 큰 걸로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애플 아이폰

아이폰-가격 data-ke-mobilestyle=
이아폰 가격

■ 삼성 갤럭시폰

갤럭시-가격 data-ke-mobilestyle=
갤럭시폰 가격

 

나만이 휴대폰 요금제 찾기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필요 없는 거품이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통화량이 별로 없거나 데이터 소진이 생각보다 없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휴대폰 사용량을 확인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휴대폰 기기 설정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자신의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을 하기 위하여 공시 지원금과 약정할인 선택 시 중요한 기본 사항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에 가서 자신이 사용한 통화량이나 데이터 대비 요금이 높았다면 낮은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싸게 구입을 위한 기본 용어 알아보기

 

1. 공시 지원금

핸드폰 구매 시 기기값을 지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제조사와 이동통신사간 협의 통하여 결정이 되는데 약정 요금제와 시기에 따라 공시 지원금도 달라집니다.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면 그만큼 공시 지원금도 올라가겠죠. 그리고 시기에 따라 지원금의 변동이 크기 때문에 공시 지원금을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휴대폰 기기 요금제 공시지원금
갤럭시S20+BTS 에디션 5G 프리미어 에센셜 800,000원
5G 라이트 시니어 424,000원

 

2. 추가 지원금

공시 지원금에 최대 15%(공시 지원금 × 0.15)를 더 할인해주는 금액입니다. 대부분 공시 지원금과 같이 변동되는 지원금이고 어디에서나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휴대폰 구입 시 꼭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3. 판매자 보조금

통신사와 제조사가 판매자에게 지원해주는 보조금입니다. 판매자에게 수고했다고 주는 돈을 구매자에게 일부 비공식적으로 지원해줄 경우 기기값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통법에서 최대 지원할 수 있도록 정한 규정이 공시 지원금과 추가 지원금이고 이외 판매자 보조금을 구매자에게 지원하는 것을 불법입니다. 그러나 성지와 같은 곳에서 흔히 사용되는 판매방식이고 모두 단속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이용하여 많이 행해지는 방법입니다. 폰파라치는 이런 점을 노려 신고하여 보상금을 받기도 합니다. 

 

4. 요금제 선택 약정할인

공시 지원금을 선택하지 않으신 분들은 휴대폰 요금에 약정기간을 정하면 선택 약정할인 2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 약정할인은 휴대폰 구입 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휴대폰 약정할인이 끝나고 나서 휴대폰을 구입하지 않아도 약정 연장하면 적용되는 요금할인입니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꼭 약정할인이 끝나는 시점에 다시 약정을 하여 휴대폰 요금을 줄이기 시 바랍니다.

약정은 보통 24개월을 추천해드립니다. 단말기 할부금액에 약 연 5% 이자가 추가됩니다. 12개월 약정은 매월 납부하는 휴대폰 요금(할부금+요금제) 부담이 커지기 때문이고 36개월은 이자비용과 휴대폰을 교체하는 주기가 너무 길고 만약 헤지시 많은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4개월 즉 2년이라는 기간도 삼성 플러그쉽 갤럭시 최신 휴대폰이 두 번이나 출시되는 기간이기 때문에 신규 휴대폰 구입하고 싶은 분은 견딜 수 없는 기간입니다. 

 

5. 공시 지원금 vs 요금제 약정할인

그러면 휴대폰 싸게 사기 위해서는 어느 것을 받아야 할까요. 최신 휴대폰을 구입하길 원하거나 높은 가격대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요금제 선택 약정할인을 받으시는 게 유리합니다. 그리고 구형 단말기를 구입하거나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시 지원금을 받는 게 유리합니다. 요금제와 단말기를 선택하셨다면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할 인중 어느 것이 할인 더 되는지 확인해 보고 결정하여햐 합니다. 

 

6. 제휴 할인카드 할인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월 일정 금액의 칵드를 사용하는 조건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사용이 많으신 분들은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선택하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자신 소비 패턴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SKT 제휴카드, KT 제휴카드, LG U+ 제휴카드는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표적인 제휴 카드는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특히 요금할인 카드는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구매 후에 가입해도 동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KT 카드 더블할인-단말기 요금(최대 72만 원)+요금할인(최대 72만 원)
  • SKT 카드 더블할인- TF라이트 삼성카드(43만 2천 원 할인)+KB카드 요금할인
  • LG U+ 제휴카드 - 요금제 할인과 휴대폰 구매 할인 제휴카드

 

7.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이론 최종 정리

 

위와 같은 정보를 확실히 알아야  대리점 혹은 뽐뿌 사이트에서 성치를 알아보든 핸드폰 구매 사이트 추천을 받든  저럼 하게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 순서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 구매하고자 하는 휴대폰 기종과 성능 가격 확인하기
  • 월 데이터와 통화사용량을 확인 후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알아내기
  • 공시지원금와 선택 약정할인 비교 선택+추가 지원금+사은품 확인하기
  • 자신이 소비에 맞는 통신사 제휴카드로 할인받기

 

휴대폰 싸게 사는법-실천 가이드

 

대리점에서 싸게 사는법

주변에 흔한 가게가 휴대폰 대리점입니다. 지하철 역 근처나 상가 밀집지역에 흔히 보이는 일반 대리점은 생각보다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을 알지 못하는 일명 호갱으로 전락할 위험성이 있는 곳입니다. 급하게 휴대폰을 구입할 목적이 아니라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할인 혜택은 위에서 언급한 공시 지원금과 요금제 악정 할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1. 페이백과 사은품 확인하기

간혹 개통하고 현금을 통장으로 입금시켜주는 대리점이 있습니다. 합법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혹시 이런 대리점을 확인할 수 있다면 좀 더 싸게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 폭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고객 유치를 위해 사은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확인 후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2. 약정할인기간 정하기

대리점에서 약정 할인 기간을 36개월을 권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대리점에서 고객을 유치하면 수당 받을 수도 있는데 최대한 약정기간을 길게 하여 가입 후 이탈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36개월을 선택하시면 기기 할부 이자도 늘어나기 때문에 비추입니다. 그리고 3년이라는 기간은 생각보다 깁니다. 새로운 휴대폰이 일 년에 몇 번씩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최신 휴대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변경할 수 없는 족쇄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24개월 선택 약정할인을 기준으로 휴대폰을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성지에서 싸게 사는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판매자 지원금으로 단통법이 지정한 금액 외에 더 많은 돈을 지원하기 때문에 구매자는 휴대폰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추가 지원금으로 판매하는 날이 있는데 그때 가격을 휴대폰 대란이라고도 합니다. 휴대폰 성지란 온라인 게시판에서 정보를 얻어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시거나 택배로 받는 방법으로 구해하는 방식입니다.

 

1. 뽐뿌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가장 알려진 온라인 사이트입니다. 뽐뿌 사이트가 휴대폰 싸게 파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에서 그리고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뽐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줄임말을 어느 정도 숙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초성 줄임말

  • ㅅㅋ-SKT
  • ㅋㅌ-KT
  • ㄹㄱ-LG U+
  • ㄱㅂ-기기변경
  • ㅂㅇ-번호이동
  • 공시-공시 지원금
  • 선약-선택 약정
  • ㅎㅇ-현금완납
  • ㅈㅍ-촤표/매장 위치
  • 징-추가 지원금/불법 보조금
  • 욕-요금제
  • 무부-부가서비스 없음
  • 빵집-기기값 0원
  • 차비-페이백

위의 줄임말을 어느 정도 아셨다면 뽐뿌 홈페이 포럼 메뉴에 구입 개통 수령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에 올라온 자신의 지역과 맞고 시세가 가장 싸게 올라온 곳을 찾아 좌표를 물어봅니다. 쪽지나 댓글에 좌표가 올라오면 가셔서 구입하면 됩니다. 현장에 가셨을 때 사진을 찍거나 하면 판매자가 휴대폰을 판매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폰파라치라고 생각할 수도 때문에 이런 행동은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시기 전 구매 후기를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 또한 권해드립니다. 

 

2. 알고사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뽐뿌와 같이 시세표를 확인 후 자료를 받아 집 근처 성지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알고사에서 많은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레벨 3등급이 되어야 합니다.  쪽지 발송, 포럼, 좌표요청 게시판은 레벨2에서도 열람이 가능하지만 중요한 휴대폰 정보 게시판과 구매후기 게시판은 레벨 3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정확히 휴대폰을 싸게 사는법을 알기 위해서는 휴대폰 정보와 구매후기를 확인하는것을 추천드리며 이러한 정보를 확인해야 거짓 정보와 사기를 당하지 않고 구입할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알고사 사이트 검색란에서 사용법을 검색하여 확인해보고 실 구매한 분들의 조언을 참조하시면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뽐뿌와 같이 은어나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운영진이 이런 말을 사용하지 말 것을 요청했기 때문에 간단한 용어만 확인하고 열람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휴대폰 외에도 통신, 렌털, 카드 등 필요한 정보와 구매도 가능하고 중고폰 구입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그 외 사이트 알아보기

위에 언급한 것외에 유명한 사이트 및 카페는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대부분 휴대폰 가격 시세표와 정책 할인, 지역별 성지 좌표, 구매후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자신이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 옆거폰-43만 회원의 선택 소문난 휴대폰 성지 정보 공유 커뮤니티, 지역별 게시판에서 성지 확인 가능
  • 빠삭- 판매자 게시판에서 전국 성지 가격과 좌표를 공유합니다. 
  • 폰메라카노-성지라기보다는 온라인 판매 사이트입니다. 
  • 폰 히어로-휴대폰 성지 시세표와 최저가 성지 좌표를 제공합니다. 
  • 나알지-호갱탈출 커뮤니티, 주변 성지 쉽게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버스폰에서 휴대폰 싸게 사는법

한때 네이버 버스폰 카페들이 뽐뿌 다음으로 휴대폰 싸게 살 수 있는 곳이었으며 현재는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고 시세 및 좌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유명한 카페로는 뉴 버스폰, 핫버스폰, 국대폰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 구매를 비대면으로 하는 장점과 범용인증서나 신용카드가 없으면 구입 못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대리점보다 저렴하고 서비스도 많이 주는 편이며 한 번씩 대란이 나오기도 합니다. 특히 구형폰을 사실분들이 있으면 착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곳입니다. 

 

자급제폰+요금제 결합으로 휴대폰 싸게 사는법

자급제폰은 통신사에서 구입하지 않고 제조사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폰으로 일시불로 사거나 할부로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혜택을 받는다면 무이자에 최대 15% 정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성지 다음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자급제 구입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 , 통신사 요금 결합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고 조금만 알아보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자급제 폰 구입하고 통신사 가입하기

자급제폰과 중고폰을 추천하는 이유는 기기 구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과 더불어 요금제를 마음대로 선택할수 있고 약정을 한다면 요금할인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통신사 구매시 약정할인(요금할인)이나 공시지원금(기기값할인) 중 한가지를 선택해야 하지만 자급제나 중고폰은 기기값할인과 요금할인을 동시에 받을수 있어 성지에서 추가 지원금을 받지 않는 이상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입할 수 았습니다. 

 

2. 통신 3사 요금제 vs알뜰요금제

자급제 폰을 구입하는 장점이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요금제를 선택하는 방법에도 대형 이동통신 3사 요금제를 선택하느냐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휴대폰 월 요금이 차이가 있습니다. SKT, KT, LG U+ 무제한 요금은 대략 7만 원 정도이고 약정 할인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5만 원대입니다. 그러나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는 무약정으로 3만 원대이고 프로모션으로 가입 시 2만 원대 요금도 있습니다.

 

다만 기존 통신사의 가족 결합 통신사 결합을 꼼꼼히 따져보고 더 싼 요금제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이런 결합상품이 없거나 있어도 혜택이 미미하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2021년)하여 통신비 줄이기 추천

휴대폰은 살아가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기기이자 삶에 중요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월 지출 비용 중에 통신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휴대폰 요

top-of-tip.tistory.com

3. 자급제폰 구입하는 사이트

자급체폰을 구매하기 위해서 가장 해야 할 점을 가장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으셔야 하겠죠. 그러면 어디서 구매 가능한지 궁금한 분을 위해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 할인, 무이자 할부, 배송등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최종 가이드 정리

지금까지 휴대폰 싸게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리점, 성지, 버스폰, 자급제폰, 요금제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중 성지에서 추가 지원금을 받아 구입하는 방법과 자급체와 알뜰폰 요금제 결합으로 구입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최종 구입 가격이 낮은 방법으로 휴대폰을 구매한다면 지금까지 궁금하셨던 의문점의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만 마칩니다.

 

2021.08.22 - [경제/휴대폰&요금제&인터넷 할인법] -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지원 및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알아보기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지원 및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알아보기

인터넷 가입 약정이 끝날 무렵 어떤 통신사로 이동해야 사은품도 많이 주고 싸게 가입할 수 있는지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사은품과 현금지원을 많이 주는 곳을 무턱대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top-of-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