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준비 -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앞글에서는 블로그의 종류와 장단점을 포스팅했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어떤 블로그를 운영할 건지 어느 정도 결정을 내리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낼 준비가 되어 있나요? 돈 없이도 자신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꾸준함과 몇번의 고비를 넘어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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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준비 - 블로그 종류 장단점 (티스토리 & 네이버 )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셨다면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 다양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 제휴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얻기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페이지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그럼 제휴 마케팅이 무엇일까요.
제휴 마케팅이란 웹 비즈니스(상품 판매/광고) 촉진 기업의 하나로서, 웹사이트 발행자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 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그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다양한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대신 홍포 및 판매하는 일을 말합니다. 구글 광고 시스템이 기업과 개인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겁니다.
단순히 블로그 페이지에 노출만 시키면 수익이 발생하는건 아닙니다. 제휴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요.
CPC(Cost Per Click) : 클릭 할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대표적입니다.
CPA (Cost Per Action) : 회원가입하나거 상담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CPI (Cost Per Install) : 어플리케이션 등 설치다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CPM (Cost Per Mille) : 노출당 과금 방식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일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휴 마케팅을 통해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개념이 어드 정도 잡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구글 광고 시스템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알아볼까요. 구글 광고 시스템은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로 나뉩니다. 광고 주들은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키워드별로 입찰을 하는데 최종 입찰된 가격이 광고 클릭당 수익이 됩니다. 애드센스는 자신의 플랫폼에 광고를 넣거나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 가입 및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예전 초창기에는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쉬웠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한층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고시라고까지 불리니 말입니다. 구글에서는 양질의 서비스를 광고주에게 제공해야 때문에 심사가 계속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전에 빨리 도전하세요.
오늘은 제휴마케팅 개념과 구글 광고 시스템 ,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수익구조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인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운영한 것을 정리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뉴비 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음에는 티스토리 가입 및 초기 셋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진짜 끝